πŸ†˜μ˜μ—…μ‹ κ³ μ¦ μž¬λ°œκΈ‰, 아직도 κ΄€κ³΅μ„œ κ°€μ„Έμš”? μΈν„°λ„·μœΌλ‘œ 3λΆ„ λ§Œμ— λλ‚΄λŠ” μ΄ˆκ°„λ‹¨ 비법

Table of Contents

πŸ†˜μ˜μ—…μ‹ κ³ μ¦ μž¬λ°œκΈ‰, 아직도 κ΄€κ³΅μ„œ κ°€μ„Έμš”? μΈν„°λ„·μœΌλ‘œ 3λΆ„ λ§Œμ— λλ‚΄λŠ” μ΄ˆκ°„λ‹¨ 비법 λŒ€κ³΅κ°œ!

πŸ“‹λͺ©μ°¨

  1. μ˜μ—…μ‹ κ³ μ¦ μž¬λ°œκΈ‰, μ™œ μΈν„°λ„·μœΌλ‘œ ν•΄μ•Ό ν• κΉŒ?
    • μ‹œκ°„κ³Ό λΉ„μš© μ ˆμ•½μ˜ λ§ˆλ²•
    • μ–Έμ œ μ–΄λ””μ„œλ“  νŽΈλ¦¬ν•˜κ²Œ
  2. 인터넷 μž¬λ°œκΈ‰μ„ μœ„ν•œ ν•„μˆ˜ μ€€λΉ„λ¬Ό
    • κ³΅μΈμΈμ¦μ„œ/κ³΅λ™μΈμ¦μ„œ: ν•„μˆ˜ μ€€λΉ„λ¬Ό
    • ν”„λ¦°ν„°: μ„œλ₯˜ 좜λ ₯의 핡심
  3. μ •λΆ€24μ—μ„œ μ˜μ—…μ‹ κ³ μ¦ μž¬λ°œκΈ‰ λ°›λŠ” μ΄ˆκ°„λ‹¨ 5단계
    • 1단계: μ •λΆ€24 접속 및 둜그인
    • 2단계: 민원 검색 및 μ‹ μ²­ νŽ˜μ΄μ§€ 이동
    • 3단계: μ‹ μ²­ 정보 μž…λ ₯ 및 κ΅¬λΉ„μ„œλ₯˜ 확인
    • 4단계: 수수료 결제
    • 5단계: λ―Όμ›μ²˜λ¦¬ κ²°κ³Ό 확인 및 좜λ ₯
  4. 자주 λ¬»λŠ” 질문(FAQ) 및 κΏ€νŒ
    • λŒ€λ¦¬ 신청도 κ°€λŠ₯ν•œκ°€μš”?
    • μž¬λ°œκΈ‰ μ‚¬μœ λŠ” 무엇을 선택해야 ν• κΉŒμš”?
    • 좜λ ₯이 μ•ˆ 될 λ•ŒλŠ” μ–΄λ–»κ²Œ ν•΄μ•Ό ν•˜λ‚˜μš”?
  5. λ§ˆλ¬΄λ¦¬ν•˜λ©°: μ‹œκ°„μ„ λ²Œμ–΄μ£ΌλŠ” 슀마트 ν–‰μ • ν™œμš©

μ˜μ—…μ‹ κ³ μ¦ μž¬λ°œκΈ‰, μ™œ μΈν„°λ„·μœΌλ‘œ ν•΄μ•Ό ν• κΉŒ?

μ‹œκ°„κ³Ό λΉ„μš© μ ˆμ•½μ˜ λ§ˆλ²•

λ°°λ„ˆ2 λ‹Ήκ²¨μ£Όμ„Έμš”!

μ˜μ—…μ‹ κ³ μ¦μ€ 사업을 μš΄μ˜ν•˜λ‹€ 보면 λΆ„μ‹€ν•˜κ±°λ‚˜ ν›Όμ†λ˜μ–΄ μž¬λ°œκΈ‰μ΄ ν•„μš”ν•œ μˆœκ°„μ΄ λ°˜λ“œμ‹œ μ°Ύμ•„μ˜΅λ‹ˆλ‹€. κ³Όκ±°μ—λŠ” μž¬λ°œκΈ‰μ„ λ°›κΈ° μœ„ν•΄ μ˜μ—…μž₯ μ†Œμž¬μ§€μ˜ μ‹œμ²­, ꡬ청, λ˜λŠ” λ³΄κ±΄μ†Œ 등을 직접 λ°©λ¬Έν•΄μ•Ό ν–ˆμŠ΅λ‹ˆλ‹€. μ™•λ³΅ν•˜λŠ” 데 λ“œλŠ” ꡐ톡비와 μ†Œμš” μ‹œκ°„μ€ λ¬Όλ‘ , κ΄€κ³΅μ„œμ—μ„œ λŒ€κΈ°ν•˜λŠ” μ‹œκ°„κΉŒμ§€ ν•©ν•˜λ©΄ μ΅œμ†Œ 1~2μ‹œκ°„ 이상이 λ‚­λΉ„λ˜κΈ° μ‹­μƒμž…λ‹ˆλ‹€. ν•˜μ§€λ§Œ μ΄μ œλŠ” μ •λΆ€24(www.gov.kr)λ₯Ό 톡해 μΈν„°λ„·μœΌλ‘œ μž¬λ°œκΈ‰μ„ μ‹ μ²­ν•˜λ©΄, μ΄λŸ¬ν•œ λΆˆν•„μš”ν•œ μ‹œκ°„κ³Ό λΉ„μš©μ„ 획기적으둜 μ ˆμ•½ν•  수 μžˆμŠ΅λ‹ˆλ‹€. 인터넷 신청은 3λΆ„ λ‚΄μ™Έλ‘œ 신청이 μ™„λ£Œλ˜λ©°, 처리 μ¦‰μ‹œ μ§‘μ΄λ‚˜ μ‚¬λ¬΄μ‹€μ—μ„œ λ°”λ‘œ 좜λ ₯ν•  수 μžˆμ–΄ ‘μ‹œκ°„μ„ 돈으둜 μ‚¬λŠ”’ 효과λ₯Ό λ³Ό 수 μžˆμŠ΅λ‹ˆλ‹€.

μ–Έμ œ μ–΄λ””μ„œλ“  νŽΈλ¦¬ν•˜κ²Œ

μ˜μ—…μ‹ κ³ μ¦ μž¬λ°œκΈ‰μ„ μœ„ν•΄ μ˜μ—…μ‹œκ°„ 쀑에 문을 λ‹«κ³  κ΄€κ³΅μ„œλ₯Ό λ°©λ¬Έν•˜λŠ” 것은 μ†Œμƒκ³΅μΈμ—κ²Œ 큰 λΆ€λ‹΄μž…λ‹ˆλ‹€. 인터넷 μž¬λ°œκΈ‰ μ„œλΉ„μŠ€λŠ” 24μ‹œκ°„ 365일 이용이 κ°€λŠ₯ν•©λ‹ˆλ‹€. 심야 μ‹œκ°„μ΄λ“ , 주말이든, 심지어 해외에 μžˆλ”λΌλ„ 인터넷 μ ‘μ†λ§Œ κ°€λŠ₯ν•˜λ‹€λ©΄ μ–Έμ œλ“ μ§€ μ‹ μ²­ν•˜κ³  좜λ ₯ν•  수 μžˆλ‹€λŠ” 점은 인터넷 민원 μ„œλΉ„μŠ€μ˜ κ°€μž₯ 큰 μž₯μ μž…λ‹ˆλ‹€. 특히, κΈ‰ν•˜κ²Œ μ„œλ₯˜κ°€ ν•„μš”ν•œ μƒν™©μ—μ„œ 이 νŽΈλ¦¬μ„±μ€ 빛을 λ°œν•©λ‹ˆλ‹€. κ΄€κ³΅μ„œμ˜ 업무 μ‹œκ°„ μ œμ•½μ—μ„œ μ™„μ „νžˆ λ²—μ–΄λ‚  수 μžˆμŠ΅λ‹ˆλ‹€.


인터넷 μž¬λ°œκΈ‰μ„ μœ„ν•œ ν•„μˆ˜ μ€€λΉ„λ¬Ό

κ³΅μΈμΈμ¦μ„œ/κ³΅λ™μΈμ¦μ„œ: ν•„μˆ˜ μ€€λΉ„λ¬Ό

μΈν„°λ„·μœΌλ‘œ 민원 μ„œλ₯˜λ₯Ό λ°œκΈ‰λ°›μ„ λ•Œ κ°€μž₯ μ€‘μš”ν•œ 것은 본인 ν™•μΈμž…λ‹ˆλ‹€. μ˜μ—…μ‹ κ³ μ¦ μž¬λ°œκΈ‰ μ—­μ‹œ λ§ˆμ°¬κ°€μ§€μž…λ‹ˆλ‹€. 신청인이 ν•΄λ‹Ή μ˜μ—…μž₯의 λŒ€ν‘œμžμž„μ„ 증λͺ…ν•˜κΈ° μœ„ν•΄ κ³΅μΈμΈμ¦μ„œ(ν˜„μž¬λŠ” κ³΅λ™μΈμ¦μ„œλ‘œ λͺ…μΉ­ λ³€κ²½)κ°€ λ°˜λ“œμ‹œ ν•„μš”ν•©λ‹ˆλ‹€. 개인 μ‚¬μ—…μžμ˜ 경우 λŒ€ν‘œμž λͺ…μ˜μ˜ 개인 κ³΅λ™μΈμ¦μ„œκ°€ ν•„μš”ν•˜λ©°, 법인 μ‚¬μ—…μžμ˜ 경우 법인 κ³΅λ™μΈμ¦μ„œκ°€ ν•„μš”ν•©λ‹ˆλ‹€. μ •λΆ€24에 μ ‘μ†ν•˜κΈ° 전에 λ°˜λ“œμ‹œ κ³΅λ™μΈμ¦μ„œκ°€ PC에 μ„€μΉ˜λ˜μ–΄ μžˆλŠ”μ§€, λΉ„λ°€λ²ˆν˜Έλ₯Ό μ •ν™•νžˆ μ•Œκ³  μžˆλŠ”μ§€ 확인해야 ν•©λ‹ˆλ‹€. κ³΅λ™μΈμ¦μ„œκ°€ μ—†λ‹€λ©΄ 온라인 μž¬λ°œκΈ‰ μžμ²΄κ°€ λΆˆκ°€λŠ₯ν•˜λ―€λ‘œ, 미리 λ°œκΈ‰λ°›μ•„ λ‘λŠ” 것이 μ’‹μŠ΅λ‹ˆλ‹€.

ν”„λ¦°ν„°: μ„œλ₯˜ 좜λ ₯의 핡심

μ˜μ—…μ‹ κ³ μ¦μ€ κ΄€κ³΅μ„œμ— λ°©λ¬Έν•˜μ—¬ μ‹ μ²­ν•  경우 ν˜„μž₯μ—μ„œ μΈμ‡„λœ μ‹€λ¬Ό μ„œλ₯˜λ₯Ό λ°›μ§€λ§Œ, μΈν„°λ„·μœΌλ‘œ μ‹ μ²­ν•  경우 본인의 ν”„λ¦°ν„°λ₯Ό 톡해 직접 좜λ ₯ν•΄μ•Ό ν•©λ‹ˆλ‹€. λ”°λΌμ„œ μ‹ μ²­ν•˜λŠ” PC에 μ—°κ²°λœ ν”„λ¦°ν„°κ°€ μ œλŒ€λ‘œ μž‘λ™ν•˜λŠ”μ§€ 확인해야 ν•©λ‹ˆλ‹€. 특히, μ •λΆ€24μ—μ„œ λ°œκΈ‰ν•˜λŠ” λ¬Έμ„œλŠ” μœ„Β·λ³€μ‘° λ°©μ§€ 기술이 적용된 특수 λ¬Έμ„œμ΄λ―€λ‘œ, 일반 μž‰ν¬μ ― λ˜λŠ” λ ˆμ΄μ € ν”„λ¦°ν„°λ§Œ μ‚¬μš© κ°€λŠ₯ν•©λ‹ˆλ‹€. 팩슀, PDF 좜λ ₯ λ˜λŠ” λ„€νŠΈμ›Œν¬λ₯Ό ν†΅ν•œ 곡유 ν”„λ¦°ν„° 등은 λ³΄μ•ˆμƒμ˜ 이유둜 좜λ ₯ 였λ₯˜κ°€ λ°œμƒν•  수 μžˆμœΌλ‹ˆ, 직접 PC에 μ—°κ²°λœ ν”„λ¦°ν„°λ₯Ό μ‚¬μš©ν•˜λŠ” 것을 ꢌμž₯ν•©λ‹ˆλ‹€.


μ •λΆ€24μ—μ„œ μ˜μ—…μ‹ κ³ μ¦ μž¬λ°œκΈ‰ λ°›λŠ” μ΄ˆκ°„λ‹¨ 5단계

1단계: μ •λΆ€24 접속 및 둜그인

κ°€μž₯ λ¨Όμ € 포털 μ‚¬μ΄νŠΈμ—μ„œ ‘μ •λΆ€24’λ₯Ό κ²€μƒ‰ν•˜κ±°λ‚˜, μ£Όμ†Œμ°½μ— www.gov.kr을 μž…λ ₯ν•˜μ—¬ μ •λΆ€24 μ›Ήμ‚¬μ΄νŠΈμ— μ ‘μ†ν•©λ‹ˆλ‹€. ν™”λ©΄ 였λ₯Έμͺ½ μƒλ‹¨μ˜ 둜그인 λ²„νŠΌμ„ ν΄λ¦­ν•˜κ³ , 미리 μ€€λΉ„ν•΄ λ‘” κ³΅λ™μΈμ¦μ„œ(ꡬ κ³΅μΈμΈμ¦μ„œ)λ₯Ό μ„ νƒν•˜μ—¬ 본인 인증 ν›„ λ‘œκ·ΈμΈν•©λ‹ˆλ‹€. κ³΅λ™μΈμ¦μ„œ 외에도 κ°„νŽΈ 인증(μΉ΄μΉ΄μ˜€ν†‘, 넀이버 λ“±)μœΌλ‘œλ„ 둜그인이 κ°€λŠ₯ν•˜μ§€λ§Œ, μ€‘μš” λ―Όμ›μ˜ 경우 κ³΅λ™μΈμ¦μ„œλ₯Ό μ‚¬μš©ν•˜λŠ” 것이 κ°€μž₯ μ•ˆμ •μ μž…λ‹ˆλ‹€.

2단계: 민원 검색 및 μ‹ μ²­ νŽ˜μ΄μ§€ 이동

둜그인 ν›„ μ •λΆ€24 메인 ν™”λ©΄μ˜ 검색창에 “μ˜μ—…μ‹ κ³ μ¦ μž¬λ°œκΈ‰”을 μž…λ ₯ν•˜κ³  κ²€μƒ‰ν•©λ‹ˆλ‹€. 검색 κ²°κ³Ό λͺ©λ‘μ—μ„œ “μ˜μ—…μ‹ κ³ μ¦ μž¬κ΅λΆ€” λ˜λŠ” “μ˜μ—…μ‹ κ³ μ¦ μž¬λ°œκΈ‰” κ΄€λ ¨ 민원 μ„œλΉ„μŠ€λ₯Ό μ°ΎμŠ΅λ‹ˆλ‹€. 보톡 ν•΄λ‹Ή 민원 μ„œλΉ„μŠ€λŠ” [λ°”λ‘œκ°€κΈ°] λ²„νŠΌ λ˜λŠ” [μ‹ μ²­] λ²„νŠΌμœΌλ‘œ μ—°κ²°λ˜μ–΄ 있으며, 이 λ²„νŠΌμ„ ν΄λ¦­ν•˜μ—¬ μ‹ μ²­ νŽ˜μ΄μ§€λ‘œ μ΄λ™ν•©λ‹ˆλ‹€. μ—¬λŸ¬ μ’…λ₯˜μ˜ μ˜μ—…(μ‹ν’ˆ, μˆ™λ°•, κ³΅μ€‘μœ„μƒ λ“±)이 μžˆμ§€λ§Œ, λŒ€λΆ€λΆ„μ˜ 경우 μž¬λ°œκΈ‰ μ ˆμ°¨λŠ” λ™μΌν•©λ‹ˆλ‹€.

3단계: μ‹ μ²­ 정보 μž…λ ₯ 및 κ΅¬λΉ„μ„œλ₯˜ 확인

μ‹ μ²­ νŽ˜μ΄μ§€λ‘œ μ΄λ™ν•˜λ©΄, κΈ°λ³Έ 정보가 μžλ™μœΌλ‘œ μ±„μ›Œμ§€κ±°λ‚˜ 직접 μž…λ ₯ν•΄μ•Ό ν•˜λŠ” ν•­λͺ©λ“€μ΄ λ‚˜νƒ€λ‚©λ‹ˆλ‹€.

  • 신청인 정보: (μžλ™ μž…λ ₯ 확인)
  • μ˜μ—…μ†Œ μ†Œμž¬μ§€: (μ£Όμ†Œ 확인 및 μž…λ ₯)
  • μž¬κ΅λΆ€ μ‚¬μœ : λΆ„μ‹€, 훼손, κΈ°μž¬μ‚¬ν•­ λ³€κ²½ λ“±μ˜ μ‚¬μœ  쀑 ν•΄λ‹Ήλ˜λŠ” 것을 μ„ νƒν•©λ‹ˆλ‹€. κ°€μž₯ 일반적인 μ‚¬μœ λŠ” ‘λΆ„μ‹€’μž…λ‹ˆλ‹€.
  • ꡐ뢀 방법: ‘온라인 λ°œκΈ‰(본인 좜λ ₯)’을 μ„ νƒν•©λ‹ˆλ‹€.
  • 수령 방법: ‘온라인 λ°œκΈ‰(본인 좜λ ₯)’을 μ„ νƒν•©λ‹ˆλ‹€.

λŒ€λΆ€λΆ„μ˜ 경우 μ˜μ—…μ‹ κ³ μ¦ μž¬λ°œκΈ‰μ€ κ΅¬λΉ„μ„œλ₯˜κ°€ ν•„μš” μ—†μ§€λ§Œ, κΈ°μž¬μ‚¬ν•­ λ³€κ²½(예: λŒ€ν‘œμž λ³€κ²½, μƒν˜Έ λ³€κ²½ λ“±)으둜 μΈν•œ μž¬λ°œκΈ‰μΌ κ²½μš°μ—λŠ” λ³€κ²½ 사싀을 증λͺ…ν•  수 μžˆλŠ” μΆ”κ°€ μ„œλ₯˜(예: μ‚¬μ—…μžλ“±λ‘μ¦ 사본, λ“±κΈ°λΆ€λ“±λ³Έ λ“±)λ₯Ό μŠ€μΊ”ν•˜μ—¬ 첨뢀해야 ν•  μˆ˜λ„ μžˆμŠ΅λ‹ˆλ‹€. ν•„μš”ν•œ μ„œλ₯˜κ°€ μžˆλ‹€λ©΄ μ•ˆλ‚΄μ— 따라 νŒŒμΌμ„ μ²¨λΆ€ν•©λ‹ˆλ‹€.

4단계: 수수료 결제

μ‹ μ²­ 정보λ₯Ό λͺ¨λ‘ μž…λ ₯ν•˜κ³  확인을 λˆ„λ₯΄λ©΄ 수수료 결제 λ‹¨κ³„λ‘œ λ„˜μ–΄κ°‘λ‹ˆλ‹€. μ˜μ—…μ‹ κ³ μ¦ μž¬λ°œκΈ‰ μˆ˜μˆ˜λ£ŒλŠ” μ§€λ°©μžμΉ˜λ‹¨μ²΄ 쑰둀에 따라 λ‹€μ†Œ 차이가 μžˆμ„ 수 μžˆμ§€λ§Œ, 보톡 2,000μ›μ—μ„œ 3,000원 λ‚΄μ™Έμž…λ‹ˆλ‹€. 인터넷 μ‹ μ²­ μ‹œμ—λŠ” 이 수수료 외에 λ³„λ„μ˜ 온라인 결제 μˆ˜μˆ˜λ£Œκ°€ 좔가될 수 μžˆμŠ΅λ‹ˆλ‹€. μ‹ μš©μΉ΄λ“œ, κ³„μ’Œμ΄μ²΄, νœ΄λŒ€ν° μ†Œμ•‘ 결제 λ“± λ‹€μ–‘ν•œ λ°©λ²•μœΌλ‘œ 수수료λ₯Ό λ‚©λΆ€ν•©λ‹ˆλ‹€. κ²°μ œκ°€ μ™„λ£Œλ˜λ©΄ 민원 μ ‘μˆ˜κ°€ μ΅œμ’…μ μœΌλ‘œ μ™„λ£Œλ©λ‹ˆλ‹€.

5단계: λ―Όμ›μ²˜λ¦¬ κ²°κ³Ό 확인 및 좜λ ₯

결제 ν›„ μž μ‹œ κΈ°λ‹€λ¦¬κ±°λ‚˜, [My Gov] λ˜λŠ” [μ„œλΉ„μŠ€ > λ‚˜μ˜ μ„œλΉ„μŠ€ > λ‚˜μ˜ 민원] λ©”λ‰΄λ‘œ μ΄λ™ν•˜μ—¬ 처리 κ²°κ³Όλ₯Ό ν™•μΈν•©λ‹ˆλ‹€. μ‹ μ²­ μ¦‰μ‹œ(보톡 3λΆ„ 이내) μ²˜λ¦¬λ˜λŠ” κ²½μš°κ°€ 많으며, 처리 μƒνƒœκ°€ “처리 μ™„λ£Œ”둜 λ³€κ²½λœ 것을 ν™•μΈν•©λ‹ˆλ‹€. 처리 μ™„λ£Œ μƒνƒœκ°€ 되면, ν•΄λ‹Ή 민원 건을 ν΄λ¦­ν•˜μ—¬ [좜λ ₯] λ²„νŠΌμ„ 톡해 μ˜μ—…μ‹ κ³ μ¦μ„ μΈμ‡„ν•©λ‹ˆλ‹€. 좜λ ₯ μ‹œμ—λŠ” ν”„λ¦°ν„° μ„€μ •μ—μ„œ μš©μ§€ 크기, 인쇄 ν’ˆμ§ˆ 등을 ν™•μΈν•˜μ—¬ κΉ”λ”ν•˜κ²Œ 좜λ ₯λ˜λ„λ‘ ν•©λ‹ˆλ‹€. 좜λ ₯이 μ œλŒ€λ‘œ 이루어지지 μ•ŠμœΌλ©΄, μ •λΆ€24의 [λ¬Έμ„œ 좜λ ₯ ν…ŒμŠ€νŠΈ] κΈ°λŠ₯을 μ΄μš©ν•΄ ν™˜κ²½μ„ 점검할 수 μžˆμŠ΅λ‹ˆλ‹€. μœ„Β·λ³€μ‘° λ°©μ§€ λ§ˆν¬κ°€ μ •μƒμ μœΌλ‘œ μΈμ‡„λ˜μ—ˆλŠ”μ§€ μ΅œμ’…μ μœΌλ‘œ ν™•μΈν•˜λ©΄ λͺ¨λ“  과정이 λλ‚©λ‹ˆλ‹€.


자주 λ¬»λŠ” 질문(FAQ) 및 κΏ€νŒ

λŒ€λ¦¬ 신청도 κ°€λŠ₯ν•œκ°€μš”?

μ˜μ—…μ‹ κ³ μ¦ μž¬λ°œκΈ‰μ€ μ›μΉ™μ μœΌλ‘œ μ˜μ—…μ‹ κ³ λ₯Ό ν•œ 본인(λŒ€ν‘œμž)만 μ‹ μ²­ν•  수 μžˆμŠ΅λ‹ˆλ‹€. 인터넷 μ‹ μ²­ μ—­μ‹œ λ§ˆμ°¬κ°€μ§€λ‘œ, λŒ€ν‘œμž λͺ…μ˜μ˜ κ³΅λ™μΈμ¦μ„œλ‘œλ§Œ 둜그인이 κ°€λŠ₯ν•©λ‹ˆλ‹€. λ‹€λ§Œ, κ΄€ν•  κ΄€κ³΅μ„œλ₯Ό 직접 λ°©λ¬Έν•  κ²½μš°μ—λŠ” λŒ€λ¦¬μΈμ΄ μœ„μž„μž₯κ³Ό λŒ€ν‘œμžμ˜ 인감증λͺ…μ„œ, λŒ€λ¦¬μΈμ˜ 신뢄증 등을 μ§€μ°Έν•˜μ—¬ μ‹ μ²­ν•  수 μžˆμŠ΅λ‹ˆλ‹€. ν•˜μ§€λ§Œ μ΄λŠ” λ²ˆκ±°λ‘œμš°λ―€λ‘œ, λŒ€ν‘œμžκ°€ 직접 μΈν„°λ„·μœΌλ‘œ μ‹ μ²­ν•˜λŠ” 것이 κ°€μž₯ λΉ λ₯΄κ³  νŽΈλ¦¬ν•©λ‹ˆλ‹€.

μž¬λ°œκΈ‰ μ‚¬μœ λŠ” 무엇을 선택해야 ν• κΉŒμš”?

κ°€μž₯ ν”ν•œ μ‚¬μœ λŠ” ‘λΆ„μ‹€’μž…λ‹ˆλ‹€. λ‹¨μˆœνžˆ 찾을 수 μ—†κ±°λ‚˜ 어디에 λ‘μ—ˆλŠ”μ§€ κΈ°μ–΅λ‚˜μ§€ μ•Šμ„ 경우 이 μ‚¬μœ λ₯Ό μ„ νƒν•˜λ©΄ λ©λ‹ˆλ‹€. λ§Œμ•½ μ˜μ—…μ‹ κ³ μ¦ 일뢀가 μ°’μ–΄μ§€κ±°λ‚˜ μ˜€μ—Όλ˜μ–΄ μ•Œμ•„λ³΄κΈ° νž˜λ“€λ‹€λ©΄ ‘훼손’을 μ„ νƒν•©λ‹ˆλ‹€. μƒν˜Έ, λŒ€ν‘œμžλͺ…, μ†Œμž¬μ§€ 등이 λ³€κ²½λ˜μ–΄ λ‚΄μš©μ„ κ°±μ‹ ν•˜κΈ° μœ„ν•œ μž¬λ°œκΈ‰μ΄λΌλ©΄ ‘κΈ°μž¬μ‚¬ν•­ λ³€κ²½’을 선택해야 ν•˜λ©°, 이 경우 μ•žμ„œ μ–ΈκΈ‰ν–ˆλ“―μ΄ 변경을 증λͺ…ν•˜λŠ” μ„œλ₯˜(예: μ‚¬μ—…μžλ“±λ‘μ¦, 법인 λ“±κΈ°λΆ€λ“±λ³Έ λ“±)λ₯Ό 첨뢀해야 ν•  수 μžˆμŠ΅λ‹ˆλ‹€.

좜λ ₯이 μ•ˆ 될 λ•ŒλŠ” μ–΄λ–»κ²Œ ν•΄μ•Ό ν•˜λ‚˜μš”?

μ •λΆ€24 λ¬Έμ„œ 좜λ ₯ 였λ₯˜λŠ” 주둜 λ³΄μ•ˆ ν”„λ‘œκ·Έλž¨ λ˜λŠ” ν”„λ¦°ν„° μ„€μ • 문제둜 λ°œμƒν•©λ‹ˆλ‹€.

  1. λ³΄μ•ˆ ν”„λ‘œκ·Έλž¨ 확인: μ •λΆ€24 접속 μ‹œ μ„€μΉ˜λ˜λŠ” μœ„Β·λ³€μ‘° λ°©μ§€ ν”„λ‘œκ·Έλž¨ 및 좜λ ₯ λ³΄μ•ˆ ν”„λ‘œκ·Έλž¨μ΄ μ œλŒ€λ‘œ μ„€μΉ˜λ˜μ—ˆλŠ”μ§€ ν™•μΈν•˜κ³ , μ„€μΉ˜κ°€ μ•ˆ λ˜μ–΄ μžˆλ‹€λ©΄ μ•ˆλ‚΄μ— 따라 λ‹€μ‹œ μ„€μΉ˜ν•©λ‹ˆλ‹€.
  2. ν”„λ¦°ν„° μ—°κ²° 확인: PC에 직접 μ—°κ²°λœ 일반 ν”„λ¦°ν„°λ₯Ό μ‚¬μš©ν•˜κ³  μžˆλŠ”μ§€ λ‹€μ‹œ ν•œλ²ˆ ν™•μΈν•©λ‹ˆλ‹€. λ„€νŠΈμ›Œν¬ ν”„λ¦°ν„°, 곡용 ν”„λ¦°ν„° 등은 λ³΄μ•ˆ 이슈둜 좜λ ₯이 μ œν•œλ  수 μžˆμŠ΅λ‹ˆλ‹€.
  3. ν˜Έν™˜μ„± 문제: μ‚¬μš©ν•˜κ³  μžˆλŠ” λΈŒλΌμš°μ €(Edge, Chrome λ“±)κ°€ μ •λΆ€24의 좜λ ₯ μ‹œμŠ€ν…œκ³Ό μΌμ‹œμ μœΌλ‘œ μΆ©λŒν•  수 μžˆμŠ΅λ‹ˆλ‹€. λ‹€λ₯Έ μ›Ή λΈŒλΌμš°μ €λ₯Ό μ‚¬μš©ν•˜μ—¬ μž¬μ‹œλ„ν•˜κ±°λ‚˜, μ •λΆ€24 고객센터(1588-2188)에 λ¬Έμ˜ν•˜μ—¬ 원격 지원을 λ°›λŠ” 것이 κ°€μž₯ ν™•μ‹€ν•œ ν•΄κ²°μ±…μž…λ‹ˆλ‹€.

λ§ˆλ¬΄λ¦¬ν•˜λ©°: μ‹œκ°„μ„ λ²Œμ–΄μ£ΌλŠ” 슀마트 ν–‰μ • ν™œμš©

μ˜μ—…μ‹ κ³ μ¦ μž¬λ°œκΈ‰μ€ 사업 운영 κ³Όμ •μ—μ„œ λ°œμƒν•˜λŠ” μ‚¬μ†Œν•œ ν–‰μ • 절차일 λΏμ΄μ§€λ§Œ, 이 μž‘μ€ 일 ν•˜λ‚˜μ— λ‚­λΉ„λ˜λŠ” μ‹œκ°„μ€ κ²°μ½” μž‘μ§€ μ•ŠμŠ΅λ‹ˆλ‹€. μ •λΆ€24λ₯Ό ν™œμš©ν•œ 인터넷 μž¬λ°œκΈ‰ μ„œλΉ„μŠ€λŠ” μ΄λŸ¬ν•œ λΉ„νš¨μœ¨μ„ ν•΄μ†Œν•˜κ³  μ‚¬μ—…μžκ°€ 본업에 λ”μš± 집쀑할 수 μžˆλ„λ‘ λ•λŠ” 슀마트 ν–‰μ •μ˜ λŒ€ν‘œμ μΈ μ‚¬λ‘€μž…λ‹ˆλ‹€. 이제 번거둜운 κ΄€κ³΅μ„œ λ°©λ¬Έ λŒ€μ‹ , 단 3λΆ„ λ§Œμ— PC μ•žμ—μ„œ μž¬λ°œκΈ‰μ„ μ™„λ£Œν•˜κ³  μ€‘μš”ν•œ μ‹œκ°„μ„ μ ˆμ•½ν•˜μ‹œκΈ° λ°”λžλ‹ˆλ‹€. μ˜μ—…μ‹ κ³ μ¦ 외에도 λ‹€μ–‘ν•œ 민원 μ„œλ₯˜λ₯Ό μΈν„°λ„·μœΌλ‘œ λ°œκΈ‰λ°›μ„ 수 μžˆμœΌλ‹ˆ, μ •λΆ€24λ₯Ό 적극적으둜 ν™œμš©ν•˜μ—¬ 업무 νš¨μœ¨μ„±μ„ κ·ΉλŒ€ν™”ν•˜μ„Έμš”.

λŒ“κΈ€ 남기기

이 ν¬μŠ€νŒ…μ€ 쿠팑 νŒŒνŠΈλ„ˆμŠ€ ν™œλ™μ˜ μΌν™˜μœΌλ‘œ, 이에 λ”°λ₯Έ μΌμ •μ•‘μ˜ 수수료λ₯Ό μ œκ³΅λ°›μŠ΅λ‹ˆ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