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에어컨 E4 에러, 간단 해결 방법
목차
- E4 에러의 원인
- 간단한 해결 방법
- 추가 확인 사항
본문
E4 에러의 원인
삼성 에어컨에서 E4 에러가 발생하는 주된 원인은 실내기와 실외기 간의 통신 문제 또는 오토 그릴의 작동 불량입니다. 특히 오토 그릴이 이물질 등으로 인해 제대로 작동하지 못할 경우 E4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창문형 에어컨의 경우, 내부 부품 간의 통신 문제로 인해 E4 에러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간단한 해결 방법
E4 에러 발생 시 다음과 같은 간단한 방법들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 전원 코드 분리 후 재연결: 일시적인 오류일 수 있으므로, 에어컨의 전원 코드를 분리한 후 1분 정도 기다렸다가 다시 연결해 보세요. 이는 에어컨의 센서를 초기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오토 그릴 확인: 에어컨 하단부의 오토 그릴에 이물질이 끼어 있는지 확인하고, 이물질이 있다면 제거해 주세요.
- 스마트 리셋 (인버터 모델): 2014년 이후 출시된 인버터 모델의 경우, 리모컨의 '바람세기' 버튼과 '확인' 버튼을 동시에 3초 정도 누르면 스마트 리셋 기능이 작동합니다.
- 차단기 확인 (창문형): 창문형 에어컨의 경우, 차단기를 내렸다가 약 1분 후 다시 올려보세요.
추가 확인 사항
위의 방법들을 시도해 보았음에도 불구하고 E4 에러가 계속 발생한다면, 냉매 부족이나 다른 부품의 문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여 점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필터 청소 불량으로 인해 알림이 뜨는 경우도 있으니, 필터 청소 후 리모컨으로 필터 리셋을 진행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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